[영화] 라디오스타, 주연이 아닌 인생은 없다.

2006. 10. 3. 13:53
영화제목 : '라디오 스타'
감    독 : 이준익 (왕의남자, 황산벌, 달마야 놀자, 아나키스트, 간첩 리철진)
주    연 : 안성기(박민수역), 박중훈(최곤역)

1. 큰 기대를 했지만, 조금은 아쉬웠던...
박중훈의 연기가 그다지 가슴에 와닿지 않아서 그랬던 것일까..
아니면 내가 너무 기대가 컸었던 것일까.. 다들 좋다던 라디오스타를 보고나서의 느낌은..
뭐랄까.... 큰 감동을 줄것이라 생각했던 선물상자에 알고보니 내가 알고있는 선물만
들어있어서 크게 웃어줄수 없는 그런 느낌이라고나 해야할까?
아무튼 영화 "타짜"를 보고 실망을 했었는데, 사람들이 "라디오 스타"는
재밌다고 하길래 봤었던 것이 화근이었다.

대표적 추석맞이 대작영화, 타짜와 라디오스타.. 흠..
내 주관적인 느낌은 10점 만점에, 6점과 7점 정도? ㅋ 너무 박한가?

2. 박민수도 그 나름의 인생에서는 주연인 것이다.
위의 사진은, 영화에서 내가 두번째로 맘에들어했던 장면이다.
사실 가장 맘에드는 장면은, 버스에서 눈물을 머금으며 김밥을 입에 구겨넣는
장면이었는데, 아쉽게도 그 사진은 구할수가 없었다.

안성기는 얼핏보면, 내가 가장 많이 따랐던 막내외삼촌과 닮았다.
내가 가장 닮고 싶어하며, 형처럼 그리고 스승처럼 따랐던 사람이 어느날 결혼을 했었다.
항상 나랑 놀아주고, 나를 생각해주던 사람에게, 사랑하는 가족이 생겼고
삼촌이라는 언덕에 비벼대던 난, 그 가족이라는 방해물이 매우 서운했었다.

아직도 내가 느꼈던 그 서운함이나 그 아쉬움은 이야기해본적 없지만서두,
삼촌이 본인의 가족에게 사랑을 베풀기 시작하면서 나와 이야기하는 시간이나,
내 생각을 들어주는 시간이 줄어든 것 같아 많이 아쉬웠던 적이 많았던것 같다. 후후...
(삼천포로 빠졌으니 이제 돌아와야지)

누군가의 글에서 본 것처럼, 항상 조연을 연기하는 조연 배우에게도,
본인의 삶 자체는 그 사람이 주연이듯이 누구나 삶의 주연을 사는 것이다.

안성기도, 박중훈의 매니저로 20년 가까이 살고
더 끔찍한 것은 박중훈 팬클럽 초대회장을 했던 여성과 결혼을 해서 살고
항상 박중훈의 우산이 되어주는 그런 삶을 살고 있다. 하지만 안성기는
박중훈의 매니저로서의 주연을 살고 있는 것이다. 멋지다.

영화 중간에 내가 눈물을 흘린 이유는, 박중훈이나 안성기가 주는 우정이나 뭐 이런
감동이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모습에서 오는 진솔한 느낌이라고나 해야할까..
그런 것에서 오는 잔잔한 감동 때문이었다.
자신이 주연이 되는 이 삶의 한복판에서 가끔 다가오는 어려움의 파도나 고난은,
연극의 클라이막스쯤 된다고 생각하면 되지 않나 싶다.

남들과 똑같은 삶을 살거면, 왜 굳이 힘들게 사는가.
남들과 조금이라도 달라야 내 삶의 Identification이 명확해지지 않겠는가 말이다.

3. 가끔은 말이다. 실패한 삶이 할 이야기가 많다는 걸 느낀다.
흔히 3142라고 불리는, 3학년때 1차붙고 4학년때 2차붙고 군대 면제받고 판사생활하다가,
지금은 부장판사하면서 사는 사람에게 인생의 낙은 어떤게 있을까.

가끔 내 삶의 방향이나 목표를 확정짓고 나면,
그 뒤에는 뭘하지 하는, 자문자답을 할 때가 있다.

정말 그 뒤에는 허탈해서 아니 뭘 할수 있나 싶다.
가끔은 실패해서 고통스럽고 어려워야 나중에 더 노력하지 않을까?

후후 패배자의 비겁한 자위라고? ㅋㅋ
그럴지도 모르지.. ^^

- 여수까지 잘 도착했는데 어제 노느라고 글 못썼다.
- 서울에서 여수까지 정확히 5시간 걸렸다. 버스로..
- 진주로 해서 돌아오는데 고속도로 안 막혔다.
- 버스가 앞차를 몇번이나 위협하더라.. 안비켜준다고.. 애가 타고 있었는데.. 쩝
- 추석이라고 여기저기서 문자 오는데, 모르는 번호가 많다. 이럴때는 정중히 씹는다. ㅡㅡ;
- 낼은 머리를 잘라야지..
- 올라갈 버스표도 구매해야겠군 ㅋㅋ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_Korean 리뷰 REVIEW